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생활

[셀프여권사진]여권 사진 사이즈 그대로 출력하는 방법(3.5x4.5cm), 사진 이미지 제작 사이즈 그대로 출력하기

by 헤이엠다이어리 2023. 11. 23.
반응형

간혹 사진을 출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특히나 여권 사진 준비가 그렇다. 포토샾등 이미지 편집기를 통해 여권 사진 사이즈(3.5*4.5cm)로 만들어 놓고, 출력하면 거대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다. 실제 내가 제작한 이미지 사이즈 그대로 프린터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사진-원본-사이즈-그대로-출력-하기-여권-사이즈-출력하기

 

사진 원본 사이즈 출력

step1. 알집 파일로 사진 열기

이미지를 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늘 소개하는 방법으로 사진 사이즈를 그대로 출력하기 위해서는 알집 설치가 먼저 완료되어야 한다. 알집 다운로드 후 사진 파일을 열면 자연스럽게 알집 파일로 사진이 열린다. 이때 알집파일 왼쪽 상단 파일을 선택하고 인쇄하기를 선택한다.

사진-원본-사이즈-그대로-출력-하기

 

step2. 인쇄 설정하기

인쇄 창을 열었으면, 인쇄 미리 보기를 통해 사진이 어느 크기로 출력될지 확인 가능하다. 오늘은 제작한 사진의 본래 사이즈대로 출력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크기 설정을 아래와 같이 설정해 준다.

● 용지 크기에 맞춤 체크 해제

● 용지 비율에 맞춤 체크 해제

● 용지 비율에 맞춰 그림 회전 체크 해제

사진-원본-사이즈-그대로-출력-하기-인쇄-설정

혹은 직접 너비 설정으로 지정해 줘도 괜찮다. 필자의 경우 직접 너비 설정 방법으로 3.5 / 4.5를 입력해 여권 사이즈로 출력할 수 있도록 지정했다.

 

step3. 여백/위치 설정하기

이건 필수는 아니지만, 타 기관에 제출할 문서이거나 직접 사진을 잘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좀 더 깔끔하게 사진을 자를 수 있도록 왼쪽 상단에 이미지가 들어가도록 지정해 주는 것도 좋다. 아래 사진과 같이 여백을 모두 없애주고 위치를 왼쪽 상단으로 지정하면, 사진을 오려내기 더 쉬운 상태로 출력된다.

사진-원본-사이즈-그대로-출력-하기-여백/위치-설정

반응형

댓글